올해의 첫 뉴스레터는 조금 특별한 키워드로 문을 열어보려 합니다. 바로'사이버 복원력'입니다. AI로 인해 더욱 지능화·고도화된 위협 속에서, 장애나 사고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기업 보안은 '공격을 완벽히 막을 수 있는가'에서 '어떤 공격이나 장애 상황에서도 비즈니스를 멈추지 않을 수 있는가'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습니다.
🛡️ 사이버 복원력(Cyber Resilience)이란?
단순히 공격을 차단하는 것이 아닌, '중단 없이 운영하고, 복구하며, 더 강해지는' 능력'을 말합니다. 미국 NIST에서 정의한 핵심 4개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예측: 위협, 취약점, 운영상 약점을 예측하고 대비하고,
📌지속: 장애나 공격이 발생했을 때에도 핵심 서비스를 중단 없이 지속할 수 있으며,
📌복구: 사고 후 정상 상태로 빠르게 수행하는 능력,
📌적응: 사고를 학습하고 개선해 재발 방지 및 대응력을 향상시키는 것
즉, 어떤 상황에서도 인프라 스스로가 공격을 견디고 신속히 복구하는 '회복의 힘'이 핵심입니다.
공격과 장애에도 중단 없는 IT...
파이오링크는 고객의 사이버 복원력을 강화합니다. 💪
파이오링크는 고도화되는 사이버 공격과 예기치 못한 시스템 장애 속에서도 고객의 비즈니스가 중단 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돕는 사이버 복원력기술 기업입니다.
국내 시장 점유율 1위의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ADC)를 비롯해 웹방화벽, 보안스위치 기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재해복구 역량을 강화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등 네트워크·보안·인프라 전 영역의 핵심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여기에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CTI), 침해사고 분석과 재발 방지 대책, 공격 대응 모의 훈련 등 보안관제·컨설팅 서비스를 결합해 위협 예측부터 탐지, 대응, 복구까지 사이버 복원력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네트워크·보안·인프라 기술을 통합하는 파이오링크의 역량은 고객 IT 환경을 어떤 위기에도 흔들리지 않는 기반 위에 세웁니다. 25년 이상 축적된 신뢰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파이오링크는 앞으로도 ‘멈추지 않는 IT’라는 미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